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좋은 이름이 인생을 바꿉니다”

기사승인 2018.07.25  12:57:09

공유
default_news_ad1

- 좋은이름연구원 남상규 원장, 우리나라 최초 ‘구궁성명학’ 창시

▲ 남상규 원장이 성명학 감정사 수여식에서 축사 하고있다. 사진=좋은이름연구원

[비즈넷타임스=백승주 기자] 이름의 중요성에 대하여 공자는 “이름이 바르지 못하면 말이 순하지 아니하고, 말이 순하지 않으면 일을 이루지 못한다”고 했다. 이름에 따른 보이지 않는 기운이 작용하여 삶의 운명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는 뜻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르는 이름에 따라 운세가 결정되고 변화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좋은 이름을 짓기 위해서는 후천적 운으로서 정확한 사주분석을 통할 때 가능하며 평생 복 받고 성공과 행복을 부르는 좋은 이름이 탄생하게 되는 것이다.

30여년을 넘게 오직 좋은 이름 연구를 위해 외길 인생을 걸어온 우리나라 최초로 ‘구궁성명학’을 창시한 ‘좋은이름연구원’ 송학 남상규 원장, 그의 성명철학을 들어본다.

“한사람이 이 세상에 태어나는 것은 자기의 뜻과 무관하게 태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인생을 살면서도 마음먹은 대로 되는 게 없습니다. 운명이라는 운로(運路)에 의해 살아갈 수밖에 없다는 뜻입니다. 그 운명이라는 것이 바로 사주팔자 라는 겁니다.” 라고 말하며 “사주팔자가 좋으면 말할 나위 없겠지만 사주팔자가 안 좋을 경우 그것을 보완하여 좋은 운명으로 바꿔 주는 것이 바로 제가 하는 작명입니다.”

사주팔자는 이렇듯 태어날 때 이미 주어지기 때문에 좋던 싫든 나쁘던지 그냥 살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사주가 사람의 몸체라고 한다면 이름은 그 몸체위에 옷을 입히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일생 동안 입고 다니는 옷이라는 말이다. 그래서 이름은 일생동안 어디서나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을 수가 없다. 옷은 몸에 꼭 맞아야 좋은 옷이듯 이름도 사주에 잘 맞춰 지어야 좋은 이름이고 그래야 좋은 인생을 살수가 있는 것이다.

요즘 젊은 세대 부모들의 자식 이름 짓기 풍속도는 사주에 맞추지 않고 성에 맞게 그냥 부르기 쉽고 예쁘고 세련된 이름만 선호하는 경향이 대다수다. 이런 이름을 사주풀이로 감정 분석해 보면 마치 한 여름에 고급 밍크코트를 입은 언 발란스한 모양새라고 지적한다.

▲ 남상규 원장(앞줄 좌에서 두 번째)이 성명학 감정사 18기 수료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좋은이름연구원

트렌드에 맞는 이름을 이미 지은 젊은이들이 내가 지l은 이름이 올바른지 알아보기 위해 ‘좋은이름연구원’ 남상규 원장을 찾아와 설명을 듣고 이름을 개명하는 사례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특히 블로그나 카페, 각종 SNS 심지어 방송매체를 통해서도 알려지면서 현재 자신의 이름이 자신과 알맞은지 의문을 갖고 개명을 해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도 점점 늘고 있다.

송학 남상규원장이 작명의 이론적 배경이 된 우리나라 최초로 창시한 ‘구궁성명학’이란 사주와 주역에 근본을 두고 작명을 하는 것으로 사주에 태과한 오행은 피하고 필요한 오행을 살리고 공망을 피하는 이론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름이 추상적이지도 형이상학적이지도 않으면서 인생에 오직 좋은 기운을 받아 상승 발전하는 이름을 짓게 되는 것이다.

남상규 원장은 “이름이란 그 사람의 인생을 설계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이름만으로도 길흉화복이 좌우될 수 있다”며, “작명이나 개명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의 근심을 덜어주는 일을 무척 뜻 깊게 생각한다.”고 말한다.

한편, ‘좋은이름연구원’ 남상규 원장은 30년 넘게 우리나라 좋은 이름을 보급하고 확산시키는데 기여했으며 작명소를 준비하거나 철학관을 열고자하는 제자 양성에도 힘써 현재 26기째 후학을 배출한바 있다. 특히 연구 활동에도 적극적이어서 대표적 저서로 <성명학최고지침서1>, <성명학최고지침서2>, <성명학실기원전>, <주역64괘> <작명옥편> 등 다수를 집필했다.

백승주 기자 baekju1@naver.com

<저작권자 © 비즈넷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